본문 바로가기

약 (Medications)/비타민 (Vitamins)

비타민 D 하루 권장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안녕하세요!

 

사랑 별 약국의 사랑 별 약사입니다. 

 

 

 

 

계속 비타민 D 시리즈로 우리 몸에 너무 필요하고 중요한 비타민 D에 관해서 이야기 나누고 있는대요. 오늘은 어쩌면 가장 실질적이고 중요한 비타민 D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마다 다 달라서 정확한 건 검사를 통해 나에게 가장 맞는 양을 복용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이 제시한 일일 권장량을 잘 살펴보시고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아요. 우선 미국의학협회에서 제시하고 있는 일일 권장량 표를 한번 볼까요? 일일 권장량은 나이별 성별에 따라 달라집니다.

 

미국의학협회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0-1 세 는 400 IU

1-70 세는  600 IU

+ 70세 이상은 800 IU

 

의 비타민 D를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신과 모유수유 중인 18세 이하의 여성은  600 IU

임신과 모유수유 중인 18 세 이상 또한 600 IU 

 

의 비타민 D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미국의학협회에 따르면 비타민 D 혈중농도가 적어도 30-50 ng/ml을 유지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혈중농도 30ng/ml은 비타민 D 가 칼슘, 뼈, 근육 신진대사에 최대한의 효과를 위해서  또한 골절 예방을 위해서 유지해야하는 꼭 필요한 최소한의 수치를 말합니다

 

지속적인 혈중농도 비타민 D의 수치가 30ng/ml이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일일 권장량보다 더 많은 양의 비타민 D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섭취량은 위의 표를 참고하면 됩니다.

 

특히나 임산부의 경우에는 필히 30ng/ml을 적어도 유지해야 하며 18세 이상일 경우 1500-2000 IU를  복용하셔야 합니다. 

 

 

그럼 하루 얼마나 많은 비타민 D를 복용해도 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일일 최대 가능 복용량의 뜻은 부작용 없이 하루 동안 최대 섭취 가능한 비타민 D 복용량을 뜻합니다. 

0-6 개월 아기 1000 IU

6개월-1세 아기 1500 IU

1-3세 2500 IU

4-8세 3000 IU

+8세 이상 4000 IU

 

까지 하루에 복용 가능합니다.

 

오늘은 비타민 D의 일일 복용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꼭 비타민 D 검사를 통해서 본인의 수치가 무엇인지 그리고 본인의 연령에 따라

어느 정도의 비타민 D의 섭취해야 하는지 알고 섭취하시길 바라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다음 시간에 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