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 (Medications)/비타민 (Vitamins)

마그네슘 종류와 나에게 맞는 선택 방법

마그네슘은 몸에 중요한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마그네슘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더 알기 원하면 다음을 참고하면 됩니다.

목차

    [약 (Medications)/비타민 (Vitamins)] -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이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300가지 이상의 생화학적 활동을 조절하고 균형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미네랄이다. 오늘은 마그네슘의 효능에 대해

    lovestarpharmacy.tistory.com

     

    오늘은 마그네슘 보충제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나에게 꼭 맞는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 종류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마그네슘 옥사이드 (Magnesium oxide), 마그네슘 시트레이드 (Magnesium citrate), 그리고 마그네슘 글리세이트 (Magnesium glycinate)입니다. 이 보충제는 미국 어느 약국이나 큰 대형 마켓 CVS, Target, Walmart, Costco 등에 가면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똑같은 마그내슘이라 하더라도 조금씩 다른 점이 있기 때문에 나에게 꼭 맞는 마그네슘을 선택하고 복용하도록 합니다. 

     

    1. 마그네슘 옥사이드 (Magnesium oxide)

    마그네슘 옥사이드는 다른 종류의 마그네슘보다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필요한 하루 일일 권장량을. 충족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마그네슘 옥사이드 1정에는 대략 60%의 순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마그네슘 옥사이드 500mg 1정에는 순 마그네슘이 300mg 들어 있습니다. 많은 용량의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지만 소화 흡수 속도가 느리고 섭취 후 바로 섭취되지 않고 천천히 흡수가 됩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흡수가 잘 되지 않기도 합니다. 다르게 이야기하면 흡수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용량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대신 마그네슘 옥사이드는 다른 마그네슘에 비해 가격이 제일 저렴합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에 비해 위장장애를 일으키기 쉽고, 산성인 환경에서 잘 흡수되기 때문에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마그네슘 시트레이트 (Magnesium citrate)

    마그네슘 시트레이트는 마그네슘 옥사이드와는 다르게 물에 쉽게 녹기 때문에 섭취 후에 몸에 빠르게 흡수되어 빠른 시간 내에 활용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소화가 쉽기 때문에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 옥사이드에 비해 위장장애나 설사등의 부작용이 적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식사 전이나 식사 후 어느 때나 섭취해도 됩니다.

     

    3. 마그네슘 글리시네이트: Magnesium glycinate

    마그네슘 글리시네이트는 3가지 종류 중 가장 몸에 흡수가 빠르고 활용이 쉽게 됩니다. 또한 다른 마그네슘에 비하여 위장장애를 가장 적게 일으킵니다. 때문에 위장장애가 있거나 소화기에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는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글리시네이트는 마그네슘과 함께 미네랄 중에 하나인 구리도  공급합니다. 때문에 2가지의 미네랄을 함께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더 효과적입니다. 단점이라면 다른 2가지 종류에 비해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 또한, 다른 제품에 비해 마그네슘 함량이 낮기 때문에 높은 용량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정리

    마그네슘 보충제를 선택할 때에는 본인의 건강 상태나 목적에 따라 구입하면 됩니다. 마그네슘 부작용인 위장장애나 설사 소화기간이 예민하다면 마그네슘 시트레이트나 마그네슘 글리시네이트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위장장애가 없고 소화기관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제일 가격이 좋은 마그네슘 옥사이드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비교

    마그네슘 종류와 특징

    1. 마그네슘 옥사이드

    * 함량이 가장 높음

    * 다른 제품에 비해 가장 저렴한 가격

    * 소화불량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

     

    2. 마그네슘 글리시네이트

    * 흡수가 잘되고 활용이 쉽게 빨리 됨

    * 소화불량의 부작용이 적음

    * 몸에 흡수가 잘됨

    * 비싼 가격 

    * 마그네슘 부작용에 민감한 사람에게 좋은 선택지가 됨

     

    3. 마그네슘 시트레이트

    * 마그네슘 함량이 높고 소화 흡수가 잘됨

    * 비교적 부작용이 적음

    * 비싼 가격 

     

     

    반응형